Loading
2015. 6. 12. 21:07 - 가라치코

조조전이 모바일로?삼국지기대작 삼국지조조전온라인

안녕하세요 슈빠입니다. 오늘은 요즘 크게 화제가 되고 있는 삼국지기대작 삼국지조조전온라인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삼국지 조조전은 많은 분들이 알고계시는 PC게임에 중 하나입니다. 벌써 10년이 훌쩍 넘은 게임이지만 지금해도 정말 재밋는 시리즈 중 하나입니다. 그 당시 삼국지게임개발사 중에서는 코에이가 최고였습니다. 지금도 마찬가지 겠지만요. 한창 SRPG가 유행할 때였으니 파랜드택틱스부터 창세기전 등등 이런 부류의 게임 시리즈가 유행할때였죠. 



처음에 삼국지영걸전 (유비가 주인공)을 시작으로 여러가지 작품을 시리즈로 출시하였고 삼국지 조조전이 다섯번째 시리즈로 마지막이었습니다. 스토리에 가상과 현실루트를 만들어서 소소한 재미도 느끼게하였고, 사운드부터 당시 뛰어난 도트그래픽으로 많은 게임마니아들의 사랑을 받은 게임이라 할 수 있습니다. 저도 아직 조조전의 효과음과 사운드를 잊지 않을 정도로 오랜만에 들어보니 새로운 느낌이 많이 들더라구요. 


▲ 삼국지기대작 조조전모바일로 탄생!


이랬던 삼국지조조전이 10년이 훨씬지난 지금 모바일플랫폼으로 다시 태어난다고 합니다. 저도 상당히 기대하고 있는 작품 중 하나인데요. 어떻게 출시될지는 정확히 나오지 않았으나 인터넷에 떠도는 플레이영상이나 기타 정보들을 보면 대략 어떠한 게임이 나올지 알것같습니다. 기존의 조조전의 큰틀에서는 많이 벗어나지 않았으며 오리지날 삼국지마니아들의 마음을 사로잡기에는 충분하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 30주년 기념로고


우선 기본적으로 삼국지조조전온라인에는 연의모드와 전략모드가 존재하는데 연의모드의 경우 기존의 싱글플레이처럼 조조전시나리오를 진행하는 모드라고 합니다. 전략모드의 경우 연의모드 3스테이지이상 클리어시 오픈이 되며 이 후 전략모드를 즐길 수 있다고 합니다. 연의모드의 경우 약 40시간의 플레이타임과 하드모드까지 클리어하기 위해서는 80시간이라는 방대한 플레이시간이 든다고 합니다. 시나리오도 삼국지니 보장된 재미가 아닐까 합니다. 아마도 삼국지조조전은 온라인이기때문에 전략모드가 주가 될텐데요. 연의모드와 전략모드는 서로 공유가 된다고 하니 어떤 식으로 연결고리가 지어질지 궁금하네요.


▲ 삼국지조조전온라인 전투화면


▲ 연희편 대화장면


▲ 연의편과 전략편의 아이템이 공유된다(?)


이러한 기대와는 달리 상당히 우려스러운 부분은 턴제알피지 SRPG의 모바일화가 성공을 할 수 있을까라는 우려심듭니다. 현재 모바일게임의 대세는 대부분 자동전투를 지원한다는 것인데요. 턴제알피지의 매력은 장기나 바둑을 두듯이 직접 전략을 짜면서 플레이를 하는 것에 있는데.. 모바일이기때문에 게임유저들이 많은 시간을 투자하기가 쉽지않다는점... 그렇다고 자동전투를 하기에는 기존의 조조전의 매력을 없애버리는 것이 아닌가 하는 걱정도 듭니다. 알아본 결과 조조전에서는 자동전투를 유닛을 각각 플레이위임을 해서 몇가지 유닛만 컨트롤하는 것도 가능하면 전체 플레이를 위임하는 것도 가능하지만 인공지능이 낮기때문에 전투를 패할 가능성이 크다고 합니다.


▲ 삼국지조조전온라인의 멋진 부활을 기대한다.


삼국지조조전이라는 명작을 바탕으로 만든 작품이기때문에 그에 따른 향수효과는 높겠지만 모바일이라는 플랫폼에서 살아남기위해 무엇을 개선해야하고 어떻게 유전들에게 새로운 재미를 선사할 수 있을지 조금만 더 보완한다면 정말 좋은 게임이 되지않을까 기대합니다. 이상으로 '조조전이 모바일로?삼국지기대작 삼국지조조전온라인'이었습니다.



 포스팅이 유익하셨다면 [공감]을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