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2016. 10. 5. 07:00 - 가라치코

무정자증 증상과 원인 및 무정자증 자가진단법


 무정자증 증상과 원인 및 무정자증 자가진단법 


오늘은 무정자증 증상과 원인을 알아보고 그에따른 무정자증 자가진단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무정자증은 진짜 많은 남성들이 두려워하고 무서워하는 병이라 할 수 있죠. 남자로서의 역할을 제대로 할 수 없는 상태가 되는 것이니까요. 그런데 놀랍게도 이러한 무정자증이 전체남성의 약 1%가 앓고 있다고 합니다. 무정자증은 정자가 하나도 없을 때 무정자증이라고 하지만 정상적인 사람보다 비약적으로 정자의 활동이 없을 때는 희소정자증이라고도 합니다. 희소정자증의 경우에는 다행히 치료를 받으면 임신할 가능성이 있지만 무정자증의 경우는 임신이 어렵다고 합니다.



무정자증 증상

무정자증 증상은 크게 심하지 않으므로 보통 자신이 무정자증인지 모르고 나중에 알게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경우와 달리 통증을 유발하는 사람도 있는데요. 정계정맥류의 무정자증일 경우에는 음낭에 있는 혹이 만져지기도하고 통증을 호소하기도 합니다. 대부분은 이러한 증상없이 정액검사를 해보아야 무정자증인지 알 수 있다고 합니다.



무정자증 원인

무정자증이 발생되는 원인은 여러가지가 있다고 합니다. 남자몸에 있는 고환이전의 문제로 보면 내분비장애나 정자생성과정에서 생기는 문제들이 있는데 이는 무정자증에서도 빈도가 높지 않은 편이라고 합니다. 가장 많은 사람들이 겪는 원인으로는 정계정맥류의 막힘이라고 합니다. 정자가 이동하는 통로가 막혀서 발생하는 폐쇄성 무정자증이라고 할 수 있는데 약물치료를 꾸준히 받으면 적은 가능성이지만 치료할 수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무정자증 자가진단법

무정자증 자가진단은 사실 쉽지 않습니다. 병원에 가셔서 정액검사를 받는 것이 가장 확실하며 아래의 자가진단법은 대략적인 상태를 보는 것이기때문에 조금 해당사항이 많다 싶으시면 가까운 병원을 내방하셔서 검사를 한번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 고확쪽에 통증이 있다.

- 특정 바이러스 고환염이나 정류고환의 경험이 있다.

- 골반수술의 경험이 있다.

- 사정시 정액의 양이 너무 적다.

- 음낭 내에 혹이 만져진다.

- 일주일정도의 금욕기간을 가지고 정액을 보면 색이 맑다.


이상으로 무정자증 증상과 원인 및 무정자증 자가진단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 도움이 되었는지 모르겠습니다. 남성이라면 그냥 지나칠수없는 글이 아닐까 합니다. 얼마전에 유머게시판에서 유머글을 봤었는데 실제로 결혼하고 애기도 잘나아 살다가 정관수술을 하러갔더니 무정자증이라는 황당한 일이 벌어져 간호사들이 한마디씩하는 톡이 올라와 있었는데 정말 충격적이더군요. 그냥 여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