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2015. 9. 23. 07:00 - 가라치코

근육통빨리푸는법 없을까?

안녕하세요 슈빠입니다. 오늘은 근육통빨리푸는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결혼 후에 살이 상당히 많이 쪄서 요즘에 헬스를 열심히 하고 있는데 갑자기 너무 힘든 운동을 하다보니 근육통이 자주 생기는 것같습니다. 일하면서도 근육통이 있는데 운동하면서도 근육통이 있으니 일하는데에도 지장을 주고 빨리 풀고 싶지만 쉽지않다보니 운동을 또 쉬게되네요. 저같은 분들이 많을 것이라 생각되어서 오늘은 근육통빨리푸는법을 알아보기로 했습니다.



근육통의 원인에는 여러가지가 있는데 이러한 근육통은 몸이 좋지않거나 감기나 질병때문에 이러한 증상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또한 근육을 갑자기 무리하게 사용하거나 한부분의 근육에 비대칭적으로 힘이 가해졌을 때에도 발생하게 됩니다. 이 근육통이 있을 때 풀어주지 않고 계속 무리하게 운동을 하거나 일을 하다보면 근육이 손상되고 몸 안에 젖산이 축적되어 더큰 통증을 유발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근육통빨리푸는법 하나씩 알려드리겠습니다.



 첫번째, 운동 전후에 스트레칭을 한다. 

가장 중요한 것 중 하나입니다. 근육통도 생기기 전에 미리미리 예방하는 것이 좋은데 스트레칭은 근육통을 생기지않게 만들어주는데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잘 모르시는 분들은 스트레칭이 운동 전에만 한다고 생각하시는데 운동 후에 스트레칭도 매우 중요하므로 꼭 운동 후에도 실시해주시기 바랍니다. 근육은 갑자기 많은 힘이 들어가면 손상이 되거나 무리를 주어서 통증을 유발하기때문에 큰 힘이 들어가기 전에 조금씩 그 힘을 올려가는 것이 좋습니다.



 두번째, 충분한 음식섭취와 수분보충 

두번째 근육통빨리푸는법으로는 음식과 수분을 이야기할 수 있습니다. 근육통은 몸이 피로해지거나 영양이 부족할 때에도 발생한다고 합니다. 평상시에 충분한 음식섭취와 수분보충은 몸안에 미네랄을 생성해주고 근육을 움직일 수 있는 에너지를 생성해주기때문에 꼭 필요한 부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근육통에 좋은 음식으로는 생강차 블루베리 고등어가 있습니다.



 세번째, 마사지와 찜질을 한다. 

마지막으로 소개할 근육통빨리푸는법은 마사지인데요. 근육통이 발생했을 때 아주 효과적인 방법 중 하나가 바로 마사지와 찜질입니다. 근육통이 생긴 부위를 살살 마사지를 해주거나 마사지기계를 이용해 풀어주는 것도 좋으며, 얼음주머니를 이용해 냉찜질을 하거나 온찜질기로 온찜질을 하거나 하면 근육통을 풀어주는데 아주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얼마전에 저도 온찜질기를 하나샀는데 자전거를 너무타서 무릎에 근육통이 심해서 한번 써보았더니 정말 도움이 많이 되더라구요. 이상으로 근육통빨리푸는법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012